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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하넷

환경 절차서

문서번호

KH-0443

페이지

제정일자

2008-11-20

1/4

의사소통

개정일자

-

개정번호

00

 

 

 

목 차

 

 

1. 목 적

 

2. 적용범위

 

3. 책임과 권한

 

4. 업무 절차

5. 기 록

 

6. 관련 문서

 

 

 

 

 

 

 

 

 

 

 

 

 

 

구 분

작 성

검 토

검 토

검 토

검 토

검 토

검 토

승 인

부서/직위

 

 

 

 

 

 

 

 

서명날인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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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0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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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적

본 절차서는 회사 내부 및 외부로부터 접수되는 환경정보 및 요구사항에 대한 체계적인 대책 및 개선책을 수립키 위한 원활하고 신속한 의사소통 체계를 확립하는데 있다.

 

2. 적용범위

환경경영과 관련된 회사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들과 의사소통에 대한 모든 절차 에 적용된다.

 

3. 책임과 권한

3-1 대표자

3-1-1 전체회의 주관 및 회의결과 승인

3-1-2 회사의 조직 구조와 규정에 대한 변동 사항은 대표자가 관할하며 이 의 결을 경영 대리인에게 통보하여 조직에 즉각 반영토록 조치시킨다.

회사의 조직 구조와 규정에 대한 변동사항은 다음사항 중 하나이다.

- 부서의 신설, 폐지, 팀명의 변경

- 임직원의 부서 배치 및 인사이동과 퇴사

- 직급의 생성, 수정 및 삭제

- 회사 표준 문서, 양식의 등록, 수정 및 삭제

- 기타 업무에 필요한 공유 자료 등록, 수정 및 삭제

3-2 경영 대리인

3-2-1 전체회의를 주관

3-2-2 3-1항의 2) 업무 수행

 

3-3 각 부서장 공통 업무

3-3-1 부서 자체회의 준비

3-3-2 전체회의 자료 준비 및 문제점 처리

3-3-3 회의록 작성 및 보관

 

3-4 부서원

각자 회의 자료 준비

 

4. 업무절차

당사의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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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회의구분

4-1-1 정기회의

정기회의는 전체회의와 부서 회의로 구분하며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것 을 원칙으로 한다.

 

전체회의

- 분기별 개최

- 대표자가 주관하며 환경 관리팀이 관리

- 참석대상은 팀장급 이상

- 의제는 사업계획에 대한 실적/분석 프로세스 개선 및 효과성에 따른 추진 사항

부서 회의

- 매월개최

- 팀장이 주관

- 참석대상은 팀장과 부서원

- 의제는 부문별 추진사항 및 건의사항

 

4-1-2 수시회의

환경에 중요한 영향이 미칠 것이라고 생각되는 문제가 발생되었을 경우 각 부서장 또는 경영 대리인이 회의를 소집하여 진행한다.

 

4-2 회의운영

 

4-2-1 전체회의

대표자는 각 부서별 추진계획/실적보고, 방침관리 및 프로세스 개선사항을 검토하고 발생된 문제점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해 각 팀장과 해결방안을 모 색한다.

채택된 해결방안은 각 팀장 책임 하에 실시하고 그 결과는 차기회의 때 보고 한다.

QES 팀장은 회의내용을 회의록에 기록하고 정리한 후 대표자의 승인을 득하고 각 부서에 배포한다.

4-2-2 부서회의

각 부서의 팀장은 전월 회의록을 검토하고, 발생한 문제점에 대하여 처리 방안을 지시한다.

처리결과는 차기회의 때 보고하고 확인한다.

 

 

 

 

회의내용 및 지시사항은 회의록에 기재하고 팀장의 승인을 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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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록

양 식 명

양식번호

보존기간

보관부서

전언 통신문

EP-0443-01

3

관리팀

의사소통결과보고서

EP-0443-02

3

관리팀

의사소통관리대장

EP-0443-03

3

관리팀

 

6- 관련표준

 

6-1 문서관리 규정 (DBE-QEP-041)

6-2 기록관리 규정 (DBE-QEP-042)

6-3 내부 심사 규정 (DBE-QEP-0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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