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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하넷 품질관리절차서 절차서번호 QP-05
개정 번호 0
[시정 및 예방 조치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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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용 목적

본 절차서는 시정 및 예방조치를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불량품의 재발방지, 불만요구사항 대책을 실시함으로써 사내·외의 불만을 방지하고 주문주의 신뢰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적용 범위

이 절차서는 주문주의 요구사항을 저해하는 요건 및 품질에 역행되는 조건을 즉시 파악,

시정되고 예방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한 시정 및 예방 조치의 관리절차에 대하여 적용한다.

 

3. 용어의 정의

3.1 시정조치 : 부적합 사항, 불량시공, 결함, 기타 바람직하지 못한 상태의 원인 제거,

재발방지를 위한 제반조치행위

3.2 예방조치 : 품질경향을 분석하고 잠재적인 원인을 조사하여 부적합사항을 사전에 제거

하는 조치행위

3.3 클레임(Claim) : 제품을 출하한 뒤 당사의 책임으로 발생한 품질상의 부실

 

4. 책임 및 권한

 

4.1 품질팀장

 부적합 및 시정조치서의 검토 및 승인

 시정조치의 결과 확인 및 유효성 검증

 클레임의 신속한 대책과 재발방지 대책의 실시

 클레임의 관련정보를 수집하고 관련부문에 정보를 전달

 

4.2 생산(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팀장

 시정조치와 해당 책임 클레임의 재발 방지 대책을 실시

 품질팀의 요청에 따라 재발 방지 대책과 클레임 원인 조사의 조언과 지원

 해당 관련 팀장은 발주처 불만사항 부적합 보고서를 작성하여 품질팀으로 송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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