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4.1 개요

 장은 설계  개발업무를 관리.검증하고 도면을 비롯한 설계 출력물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제품의 설계를 규정된 요구사항에 충족시킨다.

 

4.2        적용범위

당사의 기구설계  개발업무와 전기 설계업무에 적용한다.

 

4.3        책임과 권한

설계 개발부서장은 기구설계개발업무를 관리하고기술부 전기전자 지원팀장은 전기설계업무를 관리하고 승인하며 부서장 부재시 후임자가  업무를 대행한다.

 

4.4     설계  개발계획

설계 개발부서장은 기구설계개발업무에 대한 책임을 지며적절한 자원을 갖춘 자격자에게 설계  개발업무를 배정하여 계획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계획서는 설계가 진전됨에 따라 갱신하여야 한다.

 

4.5     조직적  기술적 연계성

설계 과정에 참여하는  부서별 조직적  기술적 연계성은 정해져야 하며,  필요한 정보는 문서화되고 전달되며 정기적으로 검토되어야 한다

 

4.6     설계입력

1)         기구설계담당자는 설계계획서, SPEC 포함한 설계입력 요건을 검토하여 작성한 설계 입력 자료서를 토대로 설계하며전기설계담당자는 기구설계담당자로부터 받은 전기 설계 입력 자료서에 따라 설계한다.

2)         불완전 또는 모호하거나 모순된 부분은 책임자와 협의하여 명확하게 한다.

3)         설계 입력시에는 계약검토 활동의 결과를 고려하여야 한다.

 

4.7     설계출력

1)         설계출력은 설계입력 요구사항을 만족하여야 하며 검증 가능한 요구사항으로 문서화 하여야 한다.

2)          설계출력은 배포전에 설계부서장의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4.8     설계검토

1)         설계검토는 설계 개발부서장 또는 부서장이 지정한자가 설계과정 단계별로 검토가  계획되고 실시되어야 한다.

2)          설계검토는 필요한 경우다른 전문가에게 검토의뢰   있으며 고객이 설계검토를 요구하면 검토자료를 제공하고 검토회의록을 작성한다.

3)         설계검토 자료들은 유지 보관 되어야 한다.

4.9        설계검증

1)         설계출력이 설계입력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검증을 실시하여야 한다.

2)         기구설계는 설계부서에서 기구설계업무 절차서에 따라 실시하고전기설계검증을 포함한 설계전체의 PERFORMANCE 대한 검증은 전기설계업무 절차서  검사업무 절차서에 따라 품질관리부에서 최종검사로 대신한다.

3)         모든 검증결과는 기록.보관.유지되어야 한다.

 

 

 

4.10   설계 유효성 확인

1)         설계 유효성 확인은 제품이 정해진 사용자의 요구  요구사항에 적합하다는 것을 보장하도록 수행되어야 한다.

2)         유효성 확인은 고객의 방문검사를 포함하여 제품출고  고객의 최종 승인할  까지 실시한다

3)         설계 유효성확인은 회의록으로 문서화되어 보관.유지되어야 한다.

 

4.11   설계변경

1)         모든 설계변경  수정사항은 실행에 옮기기 전에 파악되고 문서화되어야 하며 승인권자의 검토  승인을 받아야 한다.

2)         고객과 계약이  제품  관련제품 정보에 대한 기밀은 유지하여야 한다.

 

'문서 및 자료 > 【 문서참고자료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경점 관리규정  (0) 2014.12.08
디스켓관리지침서  (0) 2014.12.06
부적합품 관리 규정  (0) 2014.12.04
위임전결규정  (0) 2014.12.01
우발사고대비 프로세스  (0) 2014.11.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