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매월 또는 매회 작성하는 데이터의 총체적인 관리로 각 개인별로 3년간의 누계집계까지 동시에 가능합니다.
반, 전체의 평균 및 석차를 표시하였고, 매월(회)의 그래프를 통해 현재의 추세를 가늠할 수 있도록 하여 상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년12회*3년-1000반-20과목-6만명 가능)
학교(원)의 의견란 작성을 일괄적으로 할 수 있으며, 작성된 데이터는 한번의 클릭으로 전체의 성적표를 출력합니다.
각 과목별 및 전체의 그래프를 확인하도록 하였고 성적통지표는 평균점수에 따라 별의 개수 및 상용문구를 찾아 오도록 하였습니다.


1.점수입력 시트
(1)각 인원에 대한 과목별 점수를 총합적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2)작성된 값은 [데이터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 시트에 입력하고, [데이터찾기]버튼을 눌러 찾아올 수 있습니다.
(3)만약 해당월의 입력된 데이터가 있다면 수정하겠느냐는 문구를 띄웁니다. 값을 수정한다면 [예]를 누르세요.
(4)데이터는 한반 또는 인원 전체를 한꺼번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5)년도의 입력은 3년동안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설정}시트에서 작성한 년도만
(6)월(회)의 입력은 중간에 건너 띄워 작성하여도 저장 및 출력에는 상관없습니다. 단 12월(회) 이내입니다.


2.성적표 시트
(1)셀의 삭제 및 추가를 하게되면 값을 찾을 수 없으니, 해당 행열을 숨기기하여 주세요. 셀의 넓이 조정 및 문구의 수정은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2)[화살표] 버튼을 눌러 해당 월 및 번호(개인별)를 선택하세요. 그 다음 [찾기]버튼을 누르세요.
(3)[인쇄하기] 버튼은 전체의 인원을 출력합니다.
(4)그래프가 복잡하면 삭제하고자 하는 해당되는 눈금을 클릭하고 삭제하시면 없어집니다. 그래프 안의 셀에도 글자를 작성할 수 있으며 그래프와는 무관하게 작성가능함.
(5)(G4,D40 등) 셀의 내용은 {설정}시트에서 입력한 내용을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6)(학원의견란)에 작성한 내용도 각 월별로 저장되며, 월별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7)과목은 최초 세팅시의 위치를 달리하여 볼 수 있습니다. 수시로 보이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중복 표현도 가능. (드롭다운 메뉴)
(8)평균(반평균,전체평균)의 앞열(F열)은 금월의 값이고, 뒷열(G열)은 금월까지의 누계평균값 입니다.
(9)그래프는 클릭하여 지울수 있고 선택하여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 작성하면 그래프도 다시 그려 집니다.
(10)(B25,K25)셀의 그래프 최대눈금값을 입력하세요. 이 값에 따라 그래프의 높이가 달라집니다. 그래프는 그래프의 영역을 벗어날 수도 있으나 데이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3.과목분석, 순위분석, 월별점수, 월별순위 시트 및 xx3년 시트
(1)먼저 [No] 버튼으로 해당인원을 선택하고, [년월]중 해당 년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값찾기]버튼을 누르면 값을 찾아 옵니다.
(2)월(회)의 기준은 {점수입력} 시트에서 입력한 월(회)을 기준으로 합니다.
(3){과목분석}{순위분석}{월별점수}{월별순위}{xx3년} 시트의 사용은 모두 유사합니다.
(4)개인별 점수는 물론 반별 점수(순위), 전체점수(순위)도 함께 출력됩니다.
(5)[그래프그리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월 또는 과목의 그래프를 작성합니다. 월/과목을 변경 후 [그래프그리기]버튼을 누르면 해당 월/과목의 그래프를 작성합니다.
(6)꺽은선 그래프의 범례는 해당과목의 아래에 선으로 표시되고 막대그래프는 해당되는 셀에 표시됩니다.
(7)그래프가 일정한 범위를 벗어나거나 너무작다면 그래프 최대숫자를 조정하세요.
(8)언제든지 [값찾기]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데이터를 찾아오며, 그래프는 삭제됩니다.
(9){xx3년}의 시트에서의 그래프는 3년간의 그래프를 겹쳐 보이도록하여 비교가 쉽게 되도록 하였습니다.
(10){과목분석} - 개인을 기준으로 과목별, 월별 평균점수를 분석합니다. (개인,반,전체로 집계)
(11){순위분석} - 개인을 기준으로 과목별, 월별 순위를 분석합니다. (개인,반,전체로 집계)
(12){월별점수} - 개인을 기준으로 월별, 과목별 평균점수를 분석합니다. (과목분석의 가로, 세로 변경)
(13){월별순위} - 개인을 기준으로 월별, 과목별 평균점수를 분석합니다. (순위분석의 가로, 세로 변경)


4.인적사항 시트
(1)학생의 기본 자료를 입력 합니다.
(2)매월 통지표에 적을 내용을 월별로 기록합니다.
(3)반별로 인원을 입력하십시오. 또한 학번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학번을 기준으로 값을 저장하고 찾아 옵니다.
(4)작성 완료후 [인원설정 1] 버튼을 눌러 주세요.
(5)[샘플삭제] 버튼을 눌러 현재의 샘플을 삭제합니다. 일부의 값은 삭제되지 않을 수도 있으나 근본적인 데이터를 삭제하였으므로 데이터를 입력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5.설정 시트
(1)과목 등 파란색 글자가 있는 셀을 사용자에 맞게 입력하고 [과목설정 2] 버튼을 누르세요.
(2)이 시트에서 설정된 값들은 다른 시트를 사용시 나타납니다.
(3)점수별 별의 개수 및 학원의견란에 들어갈 1줄의 내용은 점수에 따라 자동으로 {성적표} 시트에 나타납니다.

6.등록 시트
(1)최초의 사용자 및 비밀번호는 iso9001 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및 비밀번호(한글가능)를 등록하시고 사용하세요. 비밀번호 분실시 파일을 사용할 수 없으니 잘 기억하셔야 합니다.
(2)등록하지 않으면 파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일을 사용전 등록하여야 합니다.
(3)파일은 시트숨기기, 시트보호, 통합문서보호 등 3중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등록시트는 등록이 완료되면 볼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타사항
(1)항상 매크로포함으로 파일을 열어야 정상적으로 작동 합니다.
(2)매크로 포함으로 열지 않고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타납니다. (2003이하 버전)
보안 수준이 [높음]으로 설정되어 있고 디지털 서명이 되어 있지 않거나 ~~~
매크로를 실행하려면 ~~ 보안 수준을 [보통]으로 변경하십시오. ~~~
(3)보안수준을 [보통]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메뉴에서 "도구-매크로-보안"을 선택하시고 [보통] 또는 [낮음]을 선택하세요.
(4)그 다음 엑셀을 종료한 후, 다시 파일을 열기하여 실행하십시오 !!!
(5)2007 버전은 수식줄 아래에 옵션단추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사이트의 공지사항 참조바랍니다.


====================================
다운로드는
www.iso9000.com.ne.kr을 참조하세요
====================================


































'사무자동화 > 【 성 적 관 리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생성적문항분석 V12  (0) 2011.05.12
학생성적관리 V24  (0) 2010.10.21
학생성적문항분석V10  (0) 2010.03.22
학생성적관리 프로그램 V23  (0) 2010.03.17
학생성적관리 엑셀프로그램  (0) 2010.01.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