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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침관리규정

1. 적 용 범 위

이 규정은 방침의 설정, 전개, 실시, 관리 및 조치전반에 관한 중요사항과 기본절차에 대하여 규정한다.

2. 목 적

이 규정은 당사의 경영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사람, 자재, 재화의 3가지 주요자원을 일관된 방향으로 운용하기 위한 계층별 방침을 설정, 전개하고 관리함으로써 기업의 체질개선 및 경영합리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3. 용 어 의 정 의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다.

3.1. 방침

기업경영의 장래에 대한 경영의 이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일정기간의 경영활동의 진행방향과 목 표를 명시한 것으로 지침, 목표. 시책으로 구분된다.다.

3.1.1. 지 침 : 일정기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경영활동이 어떤 방향으로 중점 진행할 것인가를 정하는 것을 말한다.

3.1.2. 목 표 : 도달해야 할 수준을 수치로 표현하거나 구체적 문장으로 나타낸 것.

3.1.3. 시 책 : 달성수단 및 중요요인의 진행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것.

3.2. 방 침 의 관 리

각 계층의 관리자가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사장이 명시 하는 경영에 관한 방향과 목표에 합치되도록 자기의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각자 참여의식을 갖고 이를 근거로 자기업무를 조직적으로 과학적으로 관리, 개선하는 것 을 말한다.

3.3. 방 침 의 전 개

상사의 방침을 달성하기 위해 방침 또는 계획을 계층별로 구체화해 나가는 것.

3.4. 사 업 계 획 서

방침의 전개로 수립된 경영활동에 필요한 제계획을 말하며 기업이익을 중심으로 하는 업무계획, 예산계획, 자금계획, 품질경영 추진계획등을 총칭한다.

4. 조 직

4.1. 총괄 책임자

대표이사는 방침관리의 총괄 책임을 진다.

4.2. 추진 책임자

팀장은팀별추진책임을진다.

4.3 부관 팀

4.3.1. 방침관리의 주관팀은 품질관리팀으로 한다.

4.3.2. 주관팀은 방침의 설정, 전개, 전달관리에 관계되는 제반업무를 관장하며 그 구체 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방침설정을 위한 정보의 수집

(2) 전년도 실적 종합보고

(3) 연도 사장방침의 입안

(4) 부문별 사업계획의 지침설정

(5) 사장방침의 올바른 전개지침 입안

(6) 연도 사장방침 및 사업계획의 확정배포

(7) 방침 달성 상황의 파악 및 보고

(8) 기타 방침관리에 필요한 사항

5. 방침의 입안설정

5.1. 년도 사장 방침안의 입안

년도 대표이사 방침 안은 다음의 사항을 종합하여 매년 12월 15일까지 입안한다.

5.1.1. 장기 경영방침 및 계획

5.1.2. 사장의 장,단기 사업계획 구상

5.1.3. 전년도 사업실적 및 주요 문제점

5.1.4. 당해년도 국가시책 및 국내, 외 동향

5.2 연도 방침 안의 검토, 확정

사장은 12월 20일 전까지 연도 대표이사 방침안을 검토, 조정하고 부문별 사업계획 지침을 확 정한다.

5.3 계층별 방침 및 입안

년도 사장방침에 따라 부문별 , 팀장방침과 세부 실시계획을 입안한다.

6. 방침의 전개

6.1. 방침의 전개절차

방침의 전개절차는 다음과 같다.

6.1.1 영업팀장은 장, 단기 경영 계획 및 사장방침에 의거 각 팀장의 의사를 반영하여 팀내의 방침과 중점시책을 설정한다.

6.1.2. 각 팀장은 사장방침에 의거 각 팀의 구체적인 세부 실시계획을 수립한다.

6.2. 방침의 전개방법

6.2.1. 방침은 목적과 수단으로 구성하며 간단, 명료하게 설정해야 한다.

6.2.2. 방침은 가능한 한 수치화 하여 구체성을 부여한다.

6.2.3. 각 방침간에는 충분한 관련성이 있어야 한다.

6.3. 작성 방법

방침의 세부 실시계획은 방침관리 관련양식에 의거 작성한다.

7. 방침의 전달

7.1. 방침 설명회

7.1.1. 일관된 방향과 명확한 목표를 부여함으로써 전 사원의 방침이해와 효과적인 방침전개를 위 하여 방침 설명회를 개최한다.

7.2. 인쇄, 배포 및 개시

7.2.1. 각 방침 및 세부 실시계획은 관계직원에게 철저히 주지시키기 위하여 인쇄, 배포함을 원칙 으로 한다.

7.2.1. 사장방침은 사내 각 개소에 게시한다.

8. 방침의 관리

8.1. 관리 방법

8.1.1. 팀장 및 간부전원은 자신이 설정한 방침의 효율적인 달성을 위하여 년도 팀방침계획서 (HillA-102-002)를 작성 관리하여야 한다.

8.1.2. 각 팀은 년도 방침관리 계획서를 12월 31일까지 작성 사장의 결재를 득한 후 품질관리팀 에 제출하여야 한다.

8.1.3. 팀장 및 간부는 8.1.1.항의 년도 팀방침 계획서의 목표치 대비 실적을 방침관리추진 실 적 보고서(HillA-102-003)를 분기별로 품질관리팀에 제출하여야 한다.

8.2. 방침의 수정

8.2.1. 국내, 외 경제변화 및 사내 중대문제 발생과 이에 상응하는 사유로 인해 방침의 수정이 불 가피할 경우에는 방침을 수정할 수 있다.

8.2.2. 전항의 수정된 방침항목에 따라 하부 계층별로 방침을 수정, 전개하여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문서명

양식번호

보존년한

비 고

대표이사 경영방침

HillA-102-001

3년

팀방침

HillA-102-002

3년

방침관리 실적 보고서

HillA-102-003

3년

9. 문서의 보관 및 보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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