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개요
고객의 모든 요구사항에 대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주문, 계약검토 및 체결, 생산, 납품 단계까지 면밀히 검토하는 절차를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3.2 적용범위
고객의 주문 또는 계약에 대한 검토 업무에 적용한다.
3.3 책임과 권한
1) 영업부서장은 제품의 생산의뢰 전 고객의 주문 요구사항에 대하여 사양 및 납기 등을 각 관련부서에 검토 의뢰하여 모든 계약문서를 종합검토 할 책임이 있으며, 고객과의 계약사항에 관한 모든 사항을 이행 할 책임이 있다.
2) 영업부서장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하여 관련부서장에게 검토 의뢰한 후 그 결과가 고객의 요구사항에 충족한다고 판단될 때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 통보할 책임이 있다.
3) 상기 외 기타 부서장도 영업부서장으로부터 고객 요구사항과 관련하여 검토의뢰를 받은 해당사항을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고 계약 체결 시 관련조치를 취할 책임이 있다.
4) 영업부서장은 상기사항 이외에 고객의 특별요구사항을 파악하여 해당부서와 협의검토 하여야 한다.
3.4 계약검토
1) 사양변경 및 신제품 요구 시
① 고객의 요구사항이 회사에서 기 생산되고 있는 시방과 관리활동으로 충족시킬 수 없거나 특별한 사항을 요구할 경우에는 영업부서장은 고개의 요구사항 별로 관련부서에 계약검토를 의뢰한다.
② 고객의 요구사항이나 계약사항을 검토하고 보증하기 위한 절 차는 계약검토 절차서 (SP-0301)에 따른다.
3.5 계약변경
1) 계약 후 계약변경 사항은 관련부서에 정확히 전달되고 검토 되어야 한다.
2) 계약변경은 최초 계약과 동일한 방법으로 재검토 되어야 한다.
3.6 관련절차
1) 계약검토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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