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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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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 및 방침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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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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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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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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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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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용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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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규정은 회사 최고경영자의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리더십과 의지표명 및 품질 방침의 수립 절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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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하여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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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목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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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규정은 최고경영자가 품질경영시스템 및 고객중심에 대한 리더십의 의지 표명과 실행 의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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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타냄으로서 제품 및 서비스의 적합성 보장과 고객만족 증진을 보장을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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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용어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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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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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의 목표나 내부 구조의 유지를 위하여 조직원 전체가 자발적으로 집단 활동에 참여하여 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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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성하도록 유도하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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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품질 방침(Quality poli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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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경영자에 의해 공식적으로 표명된 품질 관련 조직의 전반적인 의도 및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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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책임과 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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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최고경영자(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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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이사는 최고 경영자로서 다음의 책임과 권한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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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리더십과 의지를 표명하고 실행의지를 실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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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중심에 대한 리더십과 의지표명을 실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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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품질 방침의 수립 및 조직 내에서 의사소통되고 적용됨을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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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조직을 구성하고 조직 내에서 역할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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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업무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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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리더십과 의지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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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경영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품질경영시스템과 관련된 리더십과 실행의지를 입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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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성에 대한 책임을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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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품질경영시스템을 위하여 품질방침과 품질목표가 수립되고, 조직상황과 전략적 방향에 부합함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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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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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이 조직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통합됨을 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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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프로세스 접근법 및 리스크기반 사고의 활용을 촉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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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품질경영시스템에 필요한 자원의 가용성을 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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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효과적인 품질경영의 중요성과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과의 적합성에 대한 중요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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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소통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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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품질경영시스템이 의도하는 결과를 달성함을 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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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성에 기여하기 위한 인원을 적극 참여시키고 지휘하며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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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지속적인 개선을 촉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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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경영자/관리자의 리더십이 적용되도록 경영자 역할에 대하여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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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 및 방침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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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고객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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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경영자는 다음을 보장함으로써 고객 중심과 관련되어 리더십과 의지표명을 입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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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 요구사항과 적용되는 법적 및 규제적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충족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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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품 및 서비스의 적합성과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한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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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회를 파악하여 대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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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 만족 증진의 중시를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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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품질 방침의 수립 및 의사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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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il : kangha@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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