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목 적 이 규정은 강하넷주식회사(이하 당사라함)의 구매 업무절차를 규정화하여 구매되는 모든 제품의 품질을 확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 적 용 범 위 이 규정은 당사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원부자재 및 외주 가공품등 의 구매 업무 전반에 적용한다

 

3. 용어의 정의

 

없 음

 

4. 책임과 권한

 

4.1 외주 부서장

4.1.1 외주부서장은 발주에 따른 주문서 작성 및 구매의 책임이 있다.

4.1.2 외주부서장은 자재 재고의 현황을 파악할 책임이 있다.

 

4.2 생산 부서장

4.2.1 생산부서장은 생산 계획을 수립하여 외주부서장에 통보할 책임이 있다.

 

4.3 품질 부서장

4.3.1 품질부서장은 협력업체의 도면 배포 및 회수책임이 있으며 구매품의 검사 책임이 있다.

 

5. 업 무 절 차

 

5.1 구매 절차

 

5.1.1 외주부서장은 생산부로 부터 통보된 생산 계획으로 소요량을 산출하고 재고 현황 (양식 1)을 확인후 익월 이월 재고의 변동사항을 감안하여 협력 업체별 주문수량을 결정한다.

  

5.1.2 외주부서장은 결정된 주문수량을 기준으로 각 업체별 정기 추가 주문서(양식 2)에 기종,품명,규격,수량,납기,필요한 경우 도면번호도면 변경 번호등을 상세히 작성하여 공장장의 승인을 득한후 매월 말일 이전에 발송한다.

5.1.3 외주부서장은 업체 주문서 발송에 따른 발주서 관리 대장(양식 3)을 작성하여 입고현황납기등 필요한 관리를 실시한다.

5.1.4 품질부서장은 도면 관리 규정에 의해 협력 업체의 도면을 배포 및 회수 관리하도록 한다.

5.1.5 외주부서장은 입고된 부품은 협력 업체 검사 성적서와 거래 명세표를 품질관리부로 검사 의뢰한다.

5.1.6 외주 부서장은 품질관리부의 검사 결과 합격품에 대한것은 자재 창고 담당 및 필요 부서에 전달 조치하고 불합격품은 부적합품 처리 규정에 의해 조치한다.

5.1.7 협력업체의 업체 승인은 협력 업체 선정 기준에 준하며 일반 소모품의 구매는 구입품의서(양식 4)에 의해 일반 업체에서 구매한다.

5.1.8 설비,계측기,치공구등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물품의 구매 절차는 각각의 규정에서 별도로 정한다.

 

5.2 구매 변경 및 추가 구매

 

5.2.1 외주 부서장은 생산 계획의 변경으로 기발주된 부품의 추가수량이 필요한 경우 구두발주로 진행하며 발주후 7일 이내에 추가 주문서를 작성하여 공장장의 승인을 득한 후 업체에 발송하며 추가 품목의 주문 변동 사항이 발생 시에는 추가 품목의 도면을 주문서에 첨부하여 발송하고 주문서에 첨부 보관 유지한다.

 

5.3 구매품의 검증

 

5.3.1 외주부서장은 고객과의 계약에 의해 고객이 협력업체 공장을 방문하여 제품의 검사나 공정 검사를 요구할 경우 실시할 수 있도록 협력업체의 협조 사항을 계약서 또는 주문서에 명시 하여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