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평가 기준표
(고객 제시 목표를 근거로 함)
고 객 만 족 도 평 가 기 준 | |||||||||||
1. 고객 만족도 평가 항목 | |||||||||||
순 번 | 항 목 | 단 위 | 평가주기 | 배점 | 비 고 | ||||||
1. | 납기 준수율 | % | 매 월 | 100 |
| ||||||
2. | 공정 반송율 | PPM | 매 월 | 25 |
| ||||||
WARRANTY | DPTV | 매 월 | 25 |
| |||||||
DIQS | DPTV | 매 월 | 25 |
| |||||||
REWORK | DPTV | 매 월 | 25 |
| |||||||
3. | 개발 LEAD TIME 준수율 | % | 분 기 | 100 |
| ||||||
4. | 원가 절감율 | % | 분 기 | 100 |
| ||||||
2. 평가 항목별 배점 기준. | |||||||||||
배 점 항 목 | A | B | C | D | E | ||||||
100점 | 90점 | 80점 | 70점 | 60점 | |||||||
납기 준수율 | 100% | 90-99% | 85-89% | 80-84% | 80% 미만 | ||||||
품 질 지 수 | 공정반송율 | 0 PPM | 1-10PPM | 11-50PPM | 51-100PPM | 100PPM이상 | |||||
WARRANTY | 0 DPTV | 0.5 DPTV 이하 | 0.51-1.0 DPTV | 1.01-1.50 DPTV | 1.51 DPTV 이상 | ||||||
DIQS | 0 DPTV | 0.5 DPTV 이하 | 0.51-1.0 DPTV | 1.01-1.50 DPTV | 1.51 DPTV 이상 | ||||||
REWORK | 0 DPTV | 0.5 DPTV 이하 | 0.51-1.0 DPTV | 1.01-1.50 DPTV | 1.51 DPTV 이상 | ||||||
개발 LEAD TIME 준수율 | D - 15일 이상 | D - 15일 | D - 10일 | D - 5일 | D - 0일 | ||||||
원가 절감율 | 90% 이상 | 80-89% | 70-79% | 60-69% | 60% 미만 | ||||||
* 산출 기준 : 평가 점수 = 항목별 평가점수 합계 / 평가 항목수 | |||||||||||
3. 평가 방법. - 일상평가 : 납기 준수율, 공정 반송율은 매월 평가 및 조치 - 종합평가 : 전 부문 평가는 분기별 평가 및 조치 | |||||||||||
4. 평가 기준 및 개선 활동 - 평균점수 기준으로 산출함. ․ A 등급 매우 만족 90점 이상 ․ B 등급 만 족 80점 - 89점 ․ C 등급 보 통 75점 - 79점 대책 및 개선 필요함 ․ D 등급 불 만 족 65점 - 74점 대책 및 개선 필요함 ․ E 등급 매우 불만족 65점 이하 대책 및 개선 필요함 * 특기사항 : 전체 평가 점수가 만족한다 해도 매우 불만족 항목이 있다면 대책이 필요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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