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중기전략과제 및 성과지표

 

㈜강하넷 경영가치체계(안)
경영이념 국내 최고의 환경/전계장 분야 Brain Group 시현
비전 환경 및 발전 전계장 분야 최고기업 
<시장위상: 환경 시험분석 및 전계장 시공분야 국내 TOP 3 >
비전목표  “매출100억 영업이익 30% By 2022” 
사업영역 환경/발전 시공 엔지니어링 
경영목표 매출액 이익률 시장점유율 국내시장
2022 100억 30% 국내 30% 순위: 3위
슬로건 “정확한 시험분석”  “최고의 시공 기술”  “신속한 고객만족”
경영방침 유연한 조직문화 정확한 시험분석 신속한 서비스 미래가치 창조
인재상 1. 환경/발전시공 분야의 전문인,
2. 솔선수범하는 실천인,
   3. 목표달성을 위한 열정인 
행동규범 성실, 창의, 책임완수
핵심역량 최신 분석장비 고품질 시공기술 적극적 수주영업 정확한 원가관리
핵심가치 최고의 시험분석 및 시공 기술로 고객가치 창출
전략과제 1. 경영관리체계 구축  4. 인적자원 개발
2. 마케팅/영업력 강화 5. 프로세스 혁신 
3. 신사업 개발 6. 원가경쟁력 확보
   

 

2018년 전사 성과지표 월별/분기별 실적 현황표
관점분류 KPI 단위 2017년 실적 2018년   목표 구분 월별/분기별 실적현황  2018년   누적실적
1 2 3 1/4분기 4 5 6 2/4분기 7 8 9 3/4분기 10 11 12 4/4분기
재무관점 2.1.1 당기 매출액(억원) 억원 20 30 계획 2 2 2 6 2 2 2 6 3 3 3 9 3 3 3 9 30
실적 2 2 2 6 2 2 2 6 0 0 0 0 0 0 0 0 12
2.1.2 신규고객 매출액(억원) 억원 2 3 계획 0.2 0.2 0.2 0.6 0.2 0.2 0.2 0.6 0.3 0.3 0.3 0.9 0.3 0.3 0.3 0.9 3
실적 0.2 0.2 0.2 0.6 0.2 0.2 0.2 0.6 0.0 0.0 0.0 0.0 0.0 0.0 0.0 0.0 1
2.3.2 영업이익률 % 20% 20% 계획 0.5% 0.5% 2.0% 3.0% 2.0% 2.0% 2.0% 6.0% 2.0% 2.0% 2.0% 6.0% 2.0% 2.0% 1.0% 5.0% 20.0%
실적 0.5% 0.5% 2.0% 3.0% 2.0% 2.0% 2.0% 6.0% 0.0% 0.0% 0.0% 0.0% 0.0% 0.0% 0.0% 0.0% 9.0%
2.3.3 당기순이익률 % 0 0 계획 0.5% 0.5% 0.5% 1.5% 0.5% 1.0% 1.0% 2.5% 1.0% 1.0% 1.0% 3.0% 1.0% 1.0% 1.0% 3.0% 10.0%
실적 0.5% 0.5% 0.5% 1.5% 0.5% 1.0% 1.0% 2.5% 0.0% 0.0% 0.0% 0.0% 0.0% 0.0% 0.0% 0.0% 4.0%
고객관점 2.2.1 고객만족도(점) 점수 70 75 계획       0       0       0     80 80 80
실적 0.05 0 0.04 0.09 0 0 0 0 0 0 0 0 0 0 0 0 0
프로세스
관점
1.1.1 PMS역량 성숙도 점수 189 240 계획       0       0       0     75 75 75
실적       0       0       0       0 0
6.1.4 매출원가비율 % 58% 58% 계획 4.0% 4.0% 5.0% 13.0% 5.0% 5.0% 5.0% 15.0% 5.0% 5.0% 5.0% 15.0% 5.0% 5.0% 5.0% 15.0% 58.0%
실적 4.0% 4.0% 5.0% 13.0% 5.0% 5.0% 5.0% 15.0% 0.0% 0.0% 0.0% 0.0% 0.0% 0.0% 0.0% 0.0% 28.0%
6.1.5 판관비 비율 % 42% 42% 계획 3.0% 3.0% 3.0% 9.0% 3.0% 3.0% 3.0% 9.0% 4.0% 4.0% 4.0% 12.0% 4.0% 4.0% 4.0% 12.0% 42.0%
실적 3.0% 3.0% 3.0% 9.0% 3.0% 3.0% 3.0% 9.0% 0.0% 0.0% 0.0% 0.0% 0.0% 0.0% 0.0% 0.0% 18.0%
학습/성장
관점
4.1.3 인당교육시간(Hr) 시간 20 20 계획 0 2 2 4 2 2 2 6 2 2 2 6 2 2 0 4 20
실적 0 2 2 4 2 2 2 6 0 0 0 0 0 0 0 0 10
4.3.3 직원 업무만족도(점) 점수 70 75 계획       0       0       0     75 75 75
실적       0       0       0       0 0

 

 

전사지표 연도별 성과목표
BSC관점
분류
핵심성과지표
(KPI)
KPI 계산식 TARGET BASE LINE 추진년도별 목표
B/M 경쟁사
지표
2017 2018 2019 2020 2021 2022
재무 2.1.1 당기 매출액(억원) 당기 매출액 실적 N/A N/A 20 30 40 60 80 100
2.1.2 신규고객 매출액(억원) 당기 신규 매출액 실적 N/A N/A 2 3 4 6 8 10
2.3.2 영업이익률 (당기 영업이익 실적/ 매출액 실적)x 100 N/A N/A 20% 20% 20% 20% 20% 20%
2.3.3 당기순이익률 (당기 순이익 실적/ 매출액 실적)x 100 N/A N/A 10% 10% 10% 10% 10% 10%
고객 2.2.1 고객만족도(점) 점수 N/A N/A 70 75 80 85 90 95
프로세스 1.1.1 PMS 역량성숙도 향상(점) 점수 N/A N/A 189 240 280 316 360 390
6.1.4 매출원가비율 (당기 제조원가/당기 매출액)x100 N/A N/A 58% 58% 58% 58% 58% 58%
6.1.5 판관비 비율  (당기 판관비 실적/ 당기 매출액) x100 N/A N/A 42% 42% 42% 42% 42% 42%
학습 4.1.3 인당교육시간(Hr) 교육시간수 N/A N/A 20 20 20 20 20 20
4.3.3 직원 업무만족도(점) 점수 N/A N/A 70 75 80 85 90 95

 

 

전사지표 월별 성과목표 현황표
BSC관점
분류
핵심성과지표
(KPI)
2017년
실적
월별 성과목표 2018년
목표
2018년 실적  목표달성률 가중치 성과평점
1 2 3 4 5 6 7 8 9 10 11 12
재무 2.1.1 당기 매출액(억원) 20 2 2 2 2 2 2 3 3 3 3 3 3 30 30 100% 15 15
2.1.2 신규고객 매출액(억원) 2 0.2 0.2 0.2 0.2 0.2 0.2 0.3 0.3 0.3 0.3 0.3 0.3 3 3 100% 15 15
2.3.2 영업이익률 20% 0.5% 0.5% 2% 2% 2% 2% 2% 2% 2% 2% 2% 1% 20% 20% 100% 15 15
2.3.3 당기순이익률 10% 0.5% 0.5% 0.5% 0.5% 1% 1% 1% 1% 1% 1% 1% 1% 10% 10% 100% 15 15
고객 2.2.1 고객만족도(점) 70                       75 75 75 100% 15 15
프로세스 1.1.1 PMS 역량성숙도 향상(점) 189               240         240 240 100% 5 5
6.1.4 매출원가비율 58% 4% 4% 5% 5% 5% 5% 5% 5% 5% 5% 5% 5% 58% 58% 100% 5 5
6.1.5 판관비 비율 42% 3% 3% 3% 3% 3% 3% 4% 4% 4% 4% 4% 4% 42% 42% 100% 5 5
학습 4.1.3 인당교육시간(Hr) 20   2 2 2 2 2 2 2 2 2 2   20 20 100% 5 5
4.3.3 직원 업무만족도(점) 70                       75 75 75 100% 5 5
10 합계 100% 100 100
전사지표 월별 성과실적 현황표
BSC관점
분류
핵심성과지표
(KPI)
2017년
실적
월별 성과실적 2018년
목표
2018년 실적  목표달성률 가중치 성과평점
1 2 3 4 5 6 7 8 9 10 11 12
재무 2.1.1 당기 매출액(억원) 20 2 2 2 2 2 2             30 12 40% 10 4
2.1.2 신규고객 매출액(억원) 2 0.2 0.2 0.2 0.2 0.2 0.2             3 1.2 40% 10 4
2.3.2 영업이익률 20% 0.5% 0.5% 2% 2% 2% 2%             20% 9% 45% 10 5
2.3.3 당기순이익률 10% 0.5% 0.5% 0.5% 0.5% 1% 1%             10% 4% 40% 10 4
고객 2.2.1 고객만족도(점) 70                         75 0 0% 10 0
프로세스 1.1.1 PMS 역량성숙도 향상(점) 189                         240 0 0% 10 0
6.1.4 매출원가비율 58% 4% 4% 5% 5% 5% 5%             58% 28% 48% 10 5
6.1.5 판관비 비율 42% 3% 3% 3% 3% 3% 3%             42% 18% 43% 10 4
학습 4.1.3 인당교육시간(Hr) 20   2 2 2 2 2             20 10 50% 10 5
4.3.3 직원 업무만족도(점) 70                         75 0 0% 10 0
10 합계 31% 100 31

 

 

www.kangha.net

 

 

  

'문서 및 자료 > 【 문서참고자료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서작성절자서  (0) 2020.06.09
환경법규관리 프로세스  (0) 2020.06.05
출하검사지침서  (0) 2020.05.26
작업지침서_소시지생산  (0) 2020.05.24
도장인수검사기준  (0) 2020.05.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