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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업무 절차서

지속적 개선은 원칙적으로 제조 공정이 능력이 있고 안정적이거나 또는
제품 특성들이 예측가능하고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상황에서 개선을
실행한다.
1) 시스템의 효과성
2) 제품 특성의 산포 감소
3) 제조 공정 변수의 산포 감소
4) 제안제도 선정 항목
지속적 개선 계획 수립
해당 팀장은 개선이 요구되는 사안 발생시 관련 팀과 협의하여
개선팀(소집단)을 구성하고 개선을 추진한다.
 
개선 실시
1) 개선팀은 지속적 개선 항목에 대하여 세부 개선계획을 수립하여
    임원의 승인을 득한다.
2) 개선팀은 다음중 적절한 기법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
    하며 추진 내용은 개선 회의록에 작성한다.
    가) 관리도             나) QC도구 7가지           다) PPM 분석  
    라) 실수방지기법     마) 벤치마킹
개선완료보고
개선팀은 개선이 완료되면 개선보고서를 작성하여 경영자에게
보고하고 개선 항목에 따라 그자료를 보관 유지한다. 
 
지속적개선에 대한 업무는 자율양식도 허용 하도록 한다.
개선 활동 평가 / 사후관리
임원은 지속적 개선 항목을 종합하여 경영검토 시 대표이사에게
보고하고 우수한 개선사례를 발췌, 지속적 개선 사례를 작성 후
당사 종업원에게 교육자료로 활용하여 개선 마인드를 향상시킨다.
▶성과지표 항목 : 유효성 검증 달성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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