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MATCH(lookup_value,lookup_array,match_type)
lookup_value테이블에서 찾으려는 값입니다.
lookup_value는 lookup_array에서 찾으려는 값입니다. 예를 들어 전화 번호부에서 어떤 사람의 번호를 찾으려고 할 때 그 사람의 이름을 사용하여 찾지만 원하는 데이터는 그 사람의 전화 번호입니다.
lookup_value는 숫자, 텍스트, 논리값 등의 값이거나 숫자, 텍스트 또는 논리값에 대한 셀 참조일 수 있습니다.
lookup_array찾으려고 하는 값이 포함된 인접한 셀들의 범위입니다. lookup_array는 배열 또는 배열 참조여야 합니다.
match_typelookup_array에서 lookup_value를 찾는 방법을 지정하는 숫자로 -1, 0, 1 세 가지가 있습니다.
match_type이 1이면 MATCH는 lookup_value보다 작거나 같은 값 중에서 최대값을 찾습니다. Lookup_array는 반드시 오름차순(...-2, -1, 0, 1, 2,...A-Z, FALSE, TRUE)으로 정렬되어 있어야 합니다.
match_type이 0이면 MATCH는 lookup_value와 같은 첫째 값을 찾습니다. Lookup_array는 임의의 순서이어도 됩니다.
match_type이 -1이면 MATCH는 lookup_value보다 크거나 같은 값 중 가장 작은 값을 찾습니다. Lookup_array는 TRUE, FALSE, Z-A, ...2, 1, 0, -1, -2, ..., 등으로 내림차순으로 입력되어야 합니다.
match_type을 생략하면 1로 간주됩니다.
주의
MATCH는 lookup_array에서 일치하는 값이 아니라 값의 위치를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MATCH("b",{"a","b","c"},0)은 array {"a","b","c"}에서 b의 상대 위치 2를 표시합니다.
MATCH는 텍스트의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일치하는 문자를 찾지 못하면 #N/A 오류 값이 반환됩니다.
match_type이 0이고 lookup_value가 텍스트이면 lookup_value에 와일드카드 문자인 물음표(?)와 별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음표는 한 문자에 해당하고 별표는 개수에 상관없는 임의의 문자열에 해당합니다. 실제 물음표나 별표를 찾으려면 문자 앞에 물결표(~)를 입력합니다.

'기타 사무자동화 > 【 기 타 파 일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봉투라벨작성프로그램 V25  (0) 2013.05.07
주차요금정산 V15  (0) 2012.05.15
IFERROR  (0) 2012.01.30
countblank  (0) 2012.01.13
엑셀 셀서식 지정 - 금액형식 지정방법  (0) 2011.12.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