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IFERROR
수식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지정한 값을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수식 결과를 반환합니다. IFERROR 함수를 사용하면 수식(수식: 셀에서 새로운 값을 만들어 내는 일련의 값, 셀 참조, 이름, 함수, 연산자 등의 결합입니다. 수식은 항상 등호(=)로 시작합니다.)의 오류를 트래핑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구문
IFERROR(value,value_if_error)
value오류를 검사할 인수입니다.
value_if_error수식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 반환할 값입니다. #N/A, #VALUE!, #REF!, #DIV/0!, #NUM!, #NAME? 또는 #NULL! 오류 유형이 평가됩니다.
주의
value 또는 value_if_error가 빈 셀이면 빈 문자열 값("")으로 처리됩니다.
value가 배열 수식이면 value에 지정된 범위의 각 셀에 대한 결과가 들어 있는 배열이 반환됩니다. 아래의 두 번째 예제를 참고하십시오

할당량판매 단위
21035
550
 23
수식설명(결과)
6첫 번째 인수의 수식(210/35)에 오류가 있는지 검사한 결과 오류가 없으므로 수식 결과를 반환합니다(6).
계산 오류첫 번째 인수의 수식(55/0)에 오류가 있는지 검사한 결과 0으로 나누기 오류가 있으므로 value_if_error를 반환합니다(계산 오류).
0첫 번째 인수의 수식(빈 문자열("")/23)에 오류가 있는지 검사한 결과 오류가 없으므로 수식 결과를 반환합니다(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