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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절차/FLOW 해설 관련표준/양식
           
지식의 구분       1. 경영기획 및 검토
  1) 외부출처 지식           절차서
      표준, 학계, 컨퍼런스, 고객 또는 공급자로 얻은 지식, 법제처     (DORSA-201)
      → 예: 고객사의 협력업체  품질확보 매뉴얼, 5STAR ,   2. 공정FMEA 작성
              자동차업종 컨퍼런스 자료, 규격 등       지침서
  2) 내부출처 지식           (DORSD-303)
      당사에서 출력된 지적재산, 경험, 실패사례에서 얻은 교훈,     
      제품과 프로세스 개선 결과 및 교육용 교재 등    
           
           
1) 경영지원팀장은 각 부서에서 접수된 지식을 등록한다.   ③⑦
          별첨1 <지식경영>
           
           
           
등록된 지식을 부서원들의 교육 및 개선업무에 활용을 한다.    
           
           
           
           
1) 등록된 지식은 매년 각 부서장에 의거 검토 및 확인하고 필요시  
      갱신을 한다.        
  2) 검토되거나 갱신된 현황은 지식관리대장에 식별되어야 한다. 별첨2 지식경영창고
           
           

 

강하넷 경영전략 프로세스 표준번호 Q-301 개정일자 2020. 09. 01
지식경영 지침서 개정번호 0 페 이 지 1 of 2
                   
  지 식 경 영
  <별첨> 제품 및 프로세스 운영에 필요한 지식
  프로세스   관리되어야 할 문서화된 정보/지식 지식관리책임자  
C1 : 수주 인도관리프로세스
(구매P포함)
계약검토, 수주관리, 제품재고관리, 납품관리, 추가운임관리
구매의뢰서, 공급자 평가/선정, 자재재고현황, 고객재산관리
영업담당
C2: 개발P
 (제품개발 제외)
개발의뢰서(접수분), 개발타당성, 개발계획, 공정개발 자료
(특별특성/CTQ, 공정 FMEA, 개발완료보고서), PPAP(승인원)
연구/기술팀장
C3 제조프로세스
 (설비관리 포함)
생산계획, CAPA분석, 작업표준, 생산일보,
설비이력, 예비품 현황, 설비 가동율 및 고장율 현황
생산팀장
 M1 경영전략P
자원관리P
사업/경영계획, 조직구조, 적격성/역량, 경영검토,
인수/공정/품질 현황, NCR, 고객불만 현황,
시정조치/개선 현황, 내부심사원료, 문서관리 (내뉴얼,절차서,지침서 등)
경영지원팀장
S1 검사및시험P 검사기준서, 검사성적서, 계측기 리스트, 교정성적서,
공정능력, 제조공정도
품질팀장
주1) 조직의 지식은 조직에게 특정한 지식으로, 경험에 의해 얻어진다. 이는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활용 되고 공유되는 정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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