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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절차서

 

 

모니터링, 측정, 분석  평가절차서

1.      

1.1.   본 절차서는 프로세스의 결과를 실증하여 제품의 적합성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1.2  본 절차서는 품질경영시스템의 프로세스가 계획된 결과를 달성하는지를 실증하기 위한 프로세스 모니터링 및 측정업무에 대하여 적용한다

 

 

2.    절차

(1) 품질담당은 품질경영시스템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그 프로세스의 순서 및 상호작용을 결정하는 프로세스업무 흐름도를 작성한다.

(2) 각 부서장은 각 프로세스 별로 프로세스가 효과적임을 보장하는 방법으로 각 부서별 핵심 관리 프로세스 (매출액, 고객불만, 불량률, 생산량)를 결정하고 모니터링 및 측정을 실시하여 프로세스 능력을 확인한다.

(3) 각 프로세스가 효과적임을 보장하는 방법으로는 분기사업 보고서로 관리 한다.

(4) 해당 프로세스 실적 분석을 실시하고 프로세스의 출력이 계획된 결과에 적합 하지 않을 경우 지속적 개선을 위한 시정 및 예방조치를 취한다.

 

3.    프로세스 모니터링 및 측정 업무 흐름도

프로세스

업무 흐름도

업무 Point

문서화된 정보

경영책임

인적자원 관리

업무환경 관리

관리

경영시스템 개선

교육훈련

업무환경 개선

고객관련 서비스

고객만족

영업

펀매실적

고객불만

고객만족도 조사

설계 개발

설계/개발

개발건수

개발기간 단축일수

구매업무

협력업체관리

구매

구매품의 불량률

협력업체 관리(납기,가격 등)

기반구조관리

생산관리

식별/추적성관리

고객재산관리

제품보존관리

생산

생산량

불량률

공정능력지수

설비고장 횟수

측정장치관리

내부심사관리

제품측정관리

부적합품관리

프로세스측정관리

데이터분석

경영검토

개선업무(시정조치)

측정/개선

시정조치 건수

검사품  불량률

교육

계측기 교정 탈락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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