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내부심사프로세스

 

 

 

  (일반사항) 

  1. 내부 품질 심사의 범위.

     당사에서 실시하는 내부 품질심사의 범위와 실시 방법은 다음과 같이 한다.

       1) 시스템 심사 : 당사의 품질 시스템 전 요소에 대하여 심사를 실시하며 절차는 본 규정과 같이한다

       2) 금형 심사    : 당사의 금형에 대하여 실시하며 절차는 검사및 시험업무 프로세스에 따른다

 

  2. 내부 품질 심사의 준비

      1) 내부품질 심사팀은 내부 품질 심사 체크리스트와 전회 심사 결과 (고객 불만사항 포함)를 준비하고 필요시 사전회의를 실시한다.

      2) 피 심사 부서장은 내부 품질 심사 계획서에 따라 필요한 문서 등을 준비하여 심사팀의 요구시 지체 없이 대응 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3. 내부품질 심사의 실시.

      1) 시스템 심사

         ) 내부품질 심사는 부서별 품질 시스템 요건에 준한 범위에 대하여 내부품질심사팀은 심사 체크리스트에 따라 질문, 업무수행 결과의 문서 확인 및 현장 확인등

              객관적인 증빙자료를 조사 하거나 해당되는 자료를 수집한다.

         ) 내부품질 심사원은 규정된 작업 표준과 관리계획의 이행여부 등에 대하여 심사체크리스트에 의거하여 내부품질 심사를 실시한다.

         ) 내부품질 심사원은 규정된 주기로 제품감사가 실시되고 있는지도 심사하여야 한다.

         ) 내부품질 심사 결과 부적합사항의 분류는 중부적합, 경부적합, 보완사항으로 구분한다.

      2) 공정 심사

         ) 관리팀은 전 제조 공정에 대하여 공정심사 체크 리스트를 활용하여 점검하며 특히, 공정별 업무와 관리 계획서와의 일치여부

              그리고 품질 목표 달성을 위한 저해요인의 파악, 공정능력 또는 성과의 충족여부, 공정활동의 부적절 유무 등에 초점을 맞춰 심사를 진행한다.

      3) 금형 심사

         ) 관리팀장은 별도의 정밀 검사 및 최종금형 심사 계획에 근거하여 금형심사를 실시한다.

        

  4. 사후관리

      1) 피감사부서의 부서장은 부적합사항에 대한 시정조치 계획 결과를 시정 및 예방조치 요구서에 작성하여 관리팀에 제출하고, 관리팀장은 시정조치

          결과를 확인한다.                                   

      2) 관리팀장은 시정조치가 미흡한경우 피감사 부서의 부서장과 그 내용을 협의하고, 재시정조치를 요구한다.

      3) 관리팀장은 시정조치 회신 내용이 계획대로 실시되었는가를 차기 내부 심사시 우선 대상으로 하여 피 심사 부서의 시정조치 결과를 확인한다.

        

  5. 경영 검토

      관리팀장은 내부품질감사 결과를 경영검토 프로세스 (DEQP-501)에 따라 경영 검토 회의에 상정하여 경영검토가 이루어지도록 조치한다.

  6.내부 품질 감사원에 대한 교육 훈련.

      관리팀장은 교육 훈련 관리 프로세스 (DEQP-601) 에 따라 내부품질 감사원에 대한 교육 훈련을 실시하고 자격인증 관리기준에 따라 자격을 부여하여

      관리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