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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불만처리절차서


개정일

REV. 

개정 내용 및 사유

비 고

2006. 02. 01

0

식품 안전 경영 시스템 도입에 따른 신규 제정

 

 

 

 

 

 

 

 

 

 

 

 

 

 

 

 

 

 

 

 

 

 

 

 

 

 

 

 

 

 

 

 

 

 

검사 및 시험 절차서

시정/예방 조치 절차서

의사소통 절차서

특 이 사 항

 

작 성

검 토

승 인

 

 

 

 

2006.2.1

2006.2.1.

2006.2.1.

 

업무 FLOW

INPUT

업 무 내 용

OUTPUT

책임부서()

관리 기준

판단 기준

주관 부서

협조 부서

 

CLAIM 사항

CLAIM 접수,

CLAIM 처리 관련 부서에 통보,

원인 규명 요청

고객 불만 접수처리 대장

생산부

전 부서

 

고객 불만 접수처리 대장

고객 불만 접수처리 대장,

고객 불만 분석 의뢰서

CLAIM 원인 분석,

재작업폐기 등 조치 방안 수립

 

 

CLAIM 사항 귀책 판정 조치 방안 통보

CLAIM 사항 확인 및 원인 분석

 

조치 방안

생산부

전 부서

검사 및 시험 업무 Process,

시정/예방 조치

Process

고객 불만 접수처리 대장,

고객 불만 분석 의뢰서

고객 불만 사항

 

 

조치 결과

 

조치 결과

CLAIM 사항 조치

 

 

제품 검사 및 시험불량 제품 재 작업

 

CLAIM 처리 결과 고객 통보

 

CLAIM 사항 조치

 

시험 데이터

 

해명서

생산부

 

생산부

영업부

 

-

 

 

생산부

 

 

시정/예방 조치

Process

고객 불만 분석 결과서검사 성적 서

 

 

해명서

 

핵 심 PROCESS 성과 지표

클레임 처리율

산 출 식

 

측정 주기

1/

측정

책임자

생산부서()

보고

양식

월간 고객 불만 발생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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