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고객불만처리절차서
개정일 | REV. № | 개정 내용 및 사유 | 비 고 |
2006. 02. 01 | 0 | 식품 안전 경영 시스템 도입에 따른 신규 제정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관 련 업 무 | 검사 및 시험 절차서 시정/예방 조치 절차서 의사소통 절차서 | 특 이 사 항 | 결
재 | 작 성 | 검 토 | 승 인 |
|
|
|
| |||
2006.2.1 | 2006.2.1. | 2006.2.1. |
업무 FLOW | INPUT | 업 무 내 용 | OUTPUT | 책임부서(부) | 관리 기준 | 판단 기준 | ||
주관 부서 | 협조 부서 | |||||||
| CLAIM 사항 | CLAIM 접수, CLAIM 처리 관련 부서에 통보, 원인 규명 요청 | 고객 불만 접수/ 처리 대장 | 생산부 | 전 부서 |
| 고객 불만 접수/ 처리 대장 | |
고객 불만 접수/ 처리 대장, 고객 불만 분석 의뢰서 | CLAIM 원인 분석, 재작업, 폐기 등 조치 방안 수립
CLAIM 사항 귀책 판정 조치 방안 통보 | CLAIM 사항 확인 및 원인 분석
조치 방안 | 생산부 | 전 부서 | 검사 및 시험 업무 Process, 시정/예방 조치 Process | 고객 불만 접수/ 처리 대장, 고객 불만 분석 의뢰서 | ||
고객 불만 사항
조치 결과
조치 결과 | CLAIM 사항 조치
제품 검사 및 시험, 불량 제품 재 작업
CLAIM 처리 결과 고객 통보
| CLAIM 사항 조치
시험 데이터
해명서 | 생산부
생산부 영업부
| -
생산부
| 시정/예방 조치 Process | 고객 불만 분석 결과서, 검사 성적 서
해명서
| ||
핵 심 PROCESS 성과 지표 | 클레임 처리율 | 산 출 식 |
| 측정 주기 | 1회/월 | 측정 책임자 | 생산부서(팀)장 | |
보고 양식 | 월간 고객 불만 발생 현황 |
'문서 및 자료 > 【 문서참고자료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용접설비 조작요령 (0) | 2017.08.09 |
---|---|
재해조사 및 관리지침서 (0) | 2017.08.07 |
서비스관리절차서 (0) | 2017.08.02 |
베이스인수검사기준서 (0) | 2017.07.31 |
작업장관리절차서 (0) | 2017.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