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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하넷

식품안전절차서

문서번호

KH-701

제정일자

2006. 02. 01.

개정일자

-

계 약 검 토

개정번호

0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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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정폐지 이력

번호

개정일자

개정 사유

개정 내용 요약

0

2006. 02. 01

ISO 시스템 도입

신 규 제 정

 

 

 

 

 

 

 

 

 

 

 

 

 

 

 

 

 

 

 

 

 

 

 

 

 

 

 

 

 

 

 

 

 

 

 

 

 

 

 

 

 

 

 

 

 

 

 

 

 

 

 

 

 

 

 

 

 

 

 

 

 

 

 

 

 

 

 

 

 

 

 

 

 

 

 

구 분

작 성

검 토

승 인

성 명

 

 

 

서 명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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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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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용범위

본 절차서는 고객의 요구 사항인 제품과 관련된 회사내부 및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위한 계약 검토절차 와 실행 사항에 대하여 적용한다.

 

2. 목 적

이 절차서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파악하여 회사의 능력과 부합되는지 검토함으로써, 계약과 관련된 요구 사항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음을 보장하기 위함이다.

 

3. 책임과 권한

 

3.1 영업/무역부서장

3.1.1 회사 내, 외부 이해 관계자들과의 의사소통을 위한 관련 부서장 및 이해 당사자와의 회의를 주관한다.

3.1.2 계약 체결에 관한 계약 문서 관리를 한다.

3.1.3 계약 변경사항의 문의, 계약 및 수주관리를 주관한다.

3.1.4 고객의 요구사항(필요한 경우)을 관련 팀에 검토를 의뢰한다.

3.1.5 고객의 요구사항의 총괄적 검토를 주관한다.

 

3.2 관련 부서장

3.2.1 작업장 및 해당 업무 수행에 따른 제품관련 정보를 수집한다.

3.2.2 제품관련 정보를 해당 업무 이해 관계자에게 제공한다.

3,2.3 이해 관계자의 주요 관심사항에 대한 대응방안 및 절차를 수립한다.

 

4.업무절차

 

4.1 제품에 관련된 요구사항의 결정

영업/무역부서장은 다음 사항을 결정하여야 한다.

1) 인도 및 인도 후 활동에 대한 요구사항을 포함한, 고객이 규정한 요구사항

2) 객이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알고 있는 경우, 규정된 건 의도된 용도를 위한 필요사항

3) 제품과 관련된 법적 및 규제 요구사항

4) 기타 조직이 결정한 추가 요구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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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제품과 관련된 요구사항의 검토

영업/무역부서장은 제품에 관련된 요구사항 검토를 주관하여야 한다.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기로 결정 또는 약속 (: 입찰서의 제출, 계약 또는 주문에 대한 변경의 수락)하기 전에 이 검토를 수행하여야 하며, 다음 사항을 보장하여야 한다.

1) 제품 요구사항이 정하여질 것

2) 이전에 제시한 것과 다른 계약 또는 주문 요구사항이 해결될 것

3) 조직이 정해진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능력을 가지고 있을 것

검토 및 검토에 수반되는 조치에 대한 결과의 기록은 유지되어야 한다.

고객이 요구사항을 문서화된 것으로 제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수락 전에 고객 요구 사항을 확인하여야 한다.

제품 요구사항이 변경되는 경우, 영업/무역부서장은 관련된 문서가 수정됨을 보장하여야 하며, 관련된 인원이 변경된 요구사항을 인식하고 있음을 보장하여야 한다.

4.2.1 영업/무역담당은 고객의 계약문의사항이 발주서, 고객시방서등 구두, /무선, FAX, 또는 기타 서류로 접수된 경우 고객 및 관련부서장의 협의 및 검토를 하고, 견적서 및 계 약에 관련된 기타 요구서를 요청할 경우 제반서류를 준비하여 승인 권자의 승인 후 계약을 체결한다. 협의 및 검토내용은 수주서, 수주현황에 기록 한다.

4.2.2 계약문의 사항이 구두 또는 유, 무선으로 접수되어 고객의 계약요구 사항이 명확하게 제시되지 않았을 경우, 고객과의 계약사항을 명확한 조건하에 성립되도록 하고 승인권자의 지시에 따라 계약을 체결한다.

4.2.3 당사 및 고객에 의해서 계약내용이 변경될 경우 관련 관련부서장 협의 및 검토를 하고 변경내용에 대해서는 공문 또는 회의록 등으로 변경 협의 검토내용을 기록하고 서로 통보한다.

4.2.4 영업/무역담당은 계약검토가 끝난 계약내용을 생산부서에 통보한다.

 

4.3 고객과의 의사소통

영업/무역부서장은 다음 사항과 관련된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결정하고 실행한다.

1) 제품 정보

2) 변경을 포함하여 문의, 계약 또는 주문의 취급

3) 고객 불만을 포함한 고객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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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관련 절차서

 

5.1 기록관리 절차서

 

6. 기록 및 보관

 

양 식 명

양 식 번 호

보 관 부 서

보 존 년 한

발주 현황

KH 701-01

영업/무역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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