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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또는 자주 발생하는 거래건에 대해서 발생시마다 데이터를 입력하고 월별로 정리하는 개념으로 되어 있습니다.
거래내역으로 작성한 내역은 바로 세금계산서로 출력할 수 있으며, 기간별로 내역을 추려볼 수도 있습니다.
거래내역 및 수금내역의 기간별, 거래처별, 품목별로 거래내역서를 분류할 수 있으며 내역의 집계는 월단위로 계산합니다.
수금액의 입력은 여러건을 한번에 받았더라도 일괄로 입력합니다. 여러건을 합하여 수금을 하게되면 정리자체가 어려웠으나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수금입력은 마지막건이 완불이 되지 않으면 납부금액만큼만 입력됩니다. 차후 수금시 이전 받은금액을 합하여 처리합니다.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고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기간별, 거래처별, 품목별로 분류합니다.
세금계산서는 공급받는자 보관용만 작성하면 공급자보관용까지 작성되며, 인쇄는 A4 용지로 하면 됩니다.
내역서 및 세금계산서는 같은번호로 저장을 하면 수정 저장이 됩니다. 작성시 설정된 거래처의 데이터 및 품목/규격의 데이터를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관리대장 및 설정에서의 일부 값을 입력시 중복내용을 체크하여 중복작성을 방지 합니다.
부도처리된 내역은 관리대장 시트에서 별도로 빼내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대장
1. 9핼이하에 거래내역을 작성하세요. 여기에 작성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거래내역서/세금계산서 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거래처와 품목은 {설정}시트에서 작성되지 않은 거래처/품목을 입력하면 글자의 색깔이 희미하게 표시됩니다.
3. 물품대금을 수금하였을 경우 (자동 분할 입력함)
(1)거래업체명(D5셀) 입력
(2)수금액/일자(D6,E6셀) 입력
(3)[수금입력] 버튼을 누른다.
(4)입금일자가 2회이상으로 분할하여 수금한 경우에는 마지막 날자만 기록합니다. 필요시 옆 셀등에 기록관리하시기 바랍니다.
4. 거래업체별로 찾아보기
(1)거래업체명(D5셀) 입력
(2)거래일자(D7,E7셀) 입력 ([화살표] 버튼을 이용하면 1개월 단위로 입력됩니다)
(3)[찾기] 버튼을 누른다.
(4)[모두보기] 버튼을 누르면 처음 상태로 전부가 보여집니다.
5. 내역서로 작성하기
(1)거래업체명(D5셀) 입력
(2)거래일자(D7,E7셀) 입력 ([화살표] 버튼을 이용하면 1개월 단위로 입력됩니다)
(3)[내역서작성] 버튼을 누른다.
(4)내역서의 작성번호는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회사명(2자리)-년월-일련번호
6. 내역을 삭제할 경우 (더 이상의 데이터를 관리할 필요가 없을 경우. 년간단위로 관리하면 좋습니다)
(1)Q열에 "o"를 입력하고 [내역삭제'를 누른다. (전체 행을 선택하여 삭제하여도 됩니다)
(2)회사가 부도가 발생한 경우에는 거래업체명을 입력하고 [부도처리] 버튼을 누르면 관련데이터는 {부도처리내역목록} 시트로 이동합니다.



거래내역서
1. [거래기간설정]의 좌측[화살표]를 누르면 기간이 1개월 단위로 변경됩니다.
2. [입력하기] : 내역을 작성하고 저장할 경우나 수정하여 저장할 경우에 누른다.
3. [찾기] : 이미 저장된 데이터를 찾아볼 경우에 사용하며,
찾는 기준은 내역서작성일련번호(거래처명,거래기간)을 기준으로 찾습니다.
4. 찾기할 경우, 우측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순서대로 번호를 입력합니다.
5. [세금계산서작성] : 이 시트의 내용을 세금계산서로 작성할 경우 누릅니다.
6. 데이터를 입력할 경우에는 출력전에 항상 [입력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세금계산서}시트도 마찬가지임)





내역서목록
1. 이 목록은 {거래내역서} 시트에서 [입력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2. 거래내역의 시작일자와 종료일자를 참고하여 추가 내역서를 작성하세요.
3. 수량과 단가는 거래내역서의 맨 상단에 있는 값입니다.



부도처리내역목록
1. {관리대장} 시트에서 [부도처리]를 한 데이터가 입력되는 시트입니다.





내역분류
1. 구분(기간별, 거래처별, 품목별)을 선택하십시오.
2. 기간을 입력하세요. 기간내의 모든데이터를 추출합니다.
3. 구분2(거래내역,수금내역,미수금내역)을 선택하세요.
4. 품목별 및 거래처별의 경우에는 거래처, 품목별로 합계를 계산합니다.
5. 임의의 기간을 입력하면, [구분하기]를 버튼을 누르세요.



내역통계
1.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해당년도를 선택하세요
2. [실행하기]를 누르면 거래처별로 월별 집계를 볼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1. 세금계산서를 작성, 수정, 찾기,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공급받는자보관용"만 작성 하십시오.
시트보호 되어 있어서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셀은 클릭되지 않습니다.
3. 공급받는자는 상호만 입력하시면 나머지 데이터(번호,주소,대표자,업태,종목 등)는
자동으로 찾아 옵니다.
4. 작성일자와 품목,수량,단가,금액만 입력하십시오.
{설정} 시트에서 단가를 입력하였다면 단가는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5. "청구", "영수"를 선택하십시오!!!!!!!
6. 만약 세율이 "영세율"일 경우에는 비고란에 "영세율" 입력
7. 공급자 및 공급받는자의 설정은 {계산서설정} 시트에서 하여야 합니다.
8. 입력 내용을 모두 작성 후에는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9. [새로작성] 버튼을 누르면 일련번호는 목록에 저장된 다음 번호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10.[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저장된 데이터를 찾아 옵니다.
11.[품목규격입력제한]을 누르면 품목과 규격의 입력은 {설정}시트에 입력된
값만 사용할 경우이고, [품목규격제한해제]는 품목과 규격을 직접 입력할 경우이다.



세금계산서분류
1. 구분(기간별, 거래처별, 품목별)을 선택하십시오.
2. 기간을 입력하세요. 기간내의 모든데이터를 추출합니다.
3. 품목별 및 거래처별의 경우에는 거래처, 품목별로 합계를 계산합니다.



세금계산서목록
1. [번호별]을 누르면 작성된 건수를 나타냅니다.
2. [발행품목별]을 누르면 세금계산에 작성된 각 품목별로 전부를 추출합니다.


설정
1. 사용자(공급자), 거래처(공급받는자) 및 제품, 규격, 단가의 내용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2. 이 시트에 입력하여야만 세금계산서 시트에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샘플삭제 버튼을 누르면 현재의 샘플을 모두 삭제합니다. 버튼도 함께 삭제합니다.
4. 여기에 작성된 단가는 품명, 규격을 파악하여 세금계산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규격을 입력할 경우에는 반드시 품명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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