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업을 준비하거나 계속적인 사업의 중장기 계획을 파악하기 위하여 사업계획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항목으로 작성합니다.
사업계획이란 계획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파악할 수는 없지만 전반적인 사업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서 작성되어지는 것입니다.
인원, 경비, 원가, 투자계획 등 일반적인 사항을 입력하면 감가상각 등을 계산하여 쉽게 중장기 사업계획까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년차 및 2년차 사업년도까지는 월별로 나타내고, 3년차부터 10년차까지는 년간계획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중장기손익
(1)1년차~10년차까지의 사업계획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3년차 이상은 설정된 인건비 및 물가 상승율에 따라서 2년차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2.매출손익
(1)1년차 및 2년차의 손익을 월별로 볼 수 있습니다.
(2)월별로 작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일반적인 설정({매출계획}~{설정}시트)에 의한 값을 계산합니다.
(3)일부 청색글자의 셀은 직접 입력하여 좀더 정확한 손익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3.매출계획
(1)제품(사업)별로 단가를 입력하고, 수량을 입력하면 전체적인 매출액을 계산합니다.
(2)품목은 행을 삽입하거나 삭제하여도 상관없습니다.
(3)4행의 합계를 정확하게 계산하면 손익계산은 틀리지 않습니다.


4.인원계획
(1)상단의 인원계획을 작성하면 하단의 인건비계산은 {설정}된 급여에 의해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2)직급의 순서는 {설정}시트의 순서와 같아야 합니다. 직급은 {설정} 시트를 기준하니 {설정}시트에서 작성하세요.
(3)관리직 인건비는 간접인건비로 계산하고, 생산직 인건비는 생산원가에 포함합니다.


5.설비투자계획
(1)10년 동안 투자하는 설비/시설에 대하여 작성합니다.
(2)투입시기, 감가상각기간(월) 및 금액을 입력하면 는 년,월을 기준으로 하여 감가상각비를 계산합니다.
(3)감가상각기간은 "월"로 입력하세요.
(4)데이터를 모두 입력하고 [상각비계산]을 누르면 월별로 계산하여 {중장기손익} 및 {매출손익}시트에 값을 입력합니다.


6.경비계획
(1)수식이 입력된 항목은 {설정}된 값에 의해 자동으로 계산하지만 임의로 입력하여도 상관 없습니다.
(2)전체 합계값(4열)의 값을 기준으로 {매출손익}을 계산합니다.


7.생산원가
(1)생산, 외주, 시공원가를 작성합니다.
(2)4열의 합계내역을 기준으로 {매출손익}을 작성합니다.


8.설정
(1)직급별급여설정 : 직급 및 급여를 설정하세요. Q열의 월평균급여를 기준으로 손익을 계산합니다.
(2)경비설정 : 식대 및 근무복의 단가를 입력합니다. (단가의 단위는 원입니다)
(3)생산원가 설정 : 포장비, 운반비, 설치비, 사후관리비용의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입력하세요
(4)세금설정 : 개인사업자일 경우에는 법인세항목에 사업의 세율을 입력하세요
(5)일반사항 : 사업1차년도 및 작성일자를 입력합니다.
(6)중장기 물가상승율 : 인건비 및 물가상승율을 입력합니다. 전년도 대비 몇 %의 인상 예상하는지 입력하세요.


9.기타
(1)파일을 열 때 "매크로포함"으로 열어야 합니다.
(2)"매크로포함"하여 파일을 여는 방법은 공지사항을 참조하세요.


=============================================
다운로드는
www.iso9000.com.ne.kr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