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간편장부를 입력하고 입력된 데이터를 요구하는 내역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기간별로 부가가치세 신고분, 계산서발행별, 계정별, 거래내용별, 거래처별로 설정된 기간내의 것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세금계산서(계산서) 작성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세금계산서를 작성하면 간편장부 시트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세금계산서와 카드로 저장된 값을 추출하여 부가가치세신고서(일반과세자), 매출(입)처별 세금계산서합계표, 신용카드매출전표등 수취명세서 양식으로 변환하여 작성 합니다.
간편장부입력 시 입력하여야할 셀의 색깔을 변경합니다. 주의사항은 각 셀에 메모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시트가 여러개로 되어 있어 종류별로 해당되는 시트만 볼수 있도록 하여 작성 및 관리에 편리를 도모 하였습니다.
입력한 곳에서 입력된 내용을 쉽게 수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세금계산서의 발행은 매출처별로 매건에 대해 파일로 저장되도록 하여 매출처별로 관리하기가 편리합니다. 또한 이메일 송부시 파일을 첨부하면 편리합니다.
파일은 외부인의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하였으며, 파일저장 시 도움말 시트만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장부현황
(1) {간편장부} 시트에 입력된 내용의 월별, 분기별, 반기별 합계 및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2) [분기별그래프][월별그래프]는 반기별/월별 합계중 큰 값을 기준으로 하고있으며,
[그래프지우기] 또는 크기를 편집하여도 언제든지 다시 그릴수 있습니다.
(3) [월별그래프]의 막대그래프는 수익을 나타낸 것으로 적자일 경우에는 빨간색 막대그래프가 아래로 표시됩니다.



간편장부
(1) [샘플삭제] 버튼을 누르면 {간편장부} 및 {설정} 시트의 샘플내용을 삭제합니다.
(2) 다른 시트의 모든 데이터는 이 시트의 값으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이 시트의 값이 정확하여야 합니다. (직접 수정하여도 됨)
(3) [날자로정열] 버튼을 누르면 날자 순서대로 데이터를 정열합니다.
(4) B열의 숫자는 {세금계산서}{계산서}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부여하고,
C열의 일련번호는 내용입력시마다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5) 이 시트의 셀을 삭제하거나 삽입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6) [데이터입력] 버튼을 누르면 10줄을 새로 작성할 수 있는 상태로 나타냅니다.
(7) [데이터정리] 버튼을 누르면 작성한 값들만 정리합니다. 작성후 반드리 이 버튼을 눌러 주세요.
(8) 매출중 세금계산서(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계산서} 시트에서 작성하세요.
수정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세금계산서}{계산서}에서 하세요.
(9) 거래내용, 거래처, 신용카드 등은 {설정}시트에 작성한 내용만 드롭다운 메뉴로 나옵니다.
거래내용란을 입력하면 입력하여야 할 셀의 색깔이 자동(연녹색)으로 변경됩니다. 회색글씨란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10)부가세 란은 ⑦비고에 (카,세,세계,현,기타) 라고 입력하면 수식에 의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내용이 다르면 직접 입력하여도 됩니다)
(11)카드 또는 세금계산서인 경우에 만약 거래처가 {설정} 시트에
사업자등록번호가 등록되지 않았다면 셀 색깔이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12)결제의 구분은 세계:세금계산서(매입용), 계:계산서(매입용), 카:카드, 현:현금영수증,
영:영수증 (현금영수증 아닌것 포함),기타:화물운전자 복지카드 ,급여:노무비 입니다.


내역별분류
(1) 우선 좌측상단의 (분류항목)을 (기간별,부가세,세금계산서,계정별,거래내용별,거래처별) 중에서 선택 하세요
(2) 기간입력 ; 분류기간(시작)과 분류기간(종료)를 입력하고, 좌측의 [구분하기]를 누르면 해당기간의 내용을 찾아 옵니다.
(3) [*사분기][*반기]의 버튼을 누르면 해당기간을 자동으로 입력하여 값을 찾아 옵니다.
(4) [구분하기] 버튼을 누르면 간편장부 시트에 입력된 값을 찾아 옵니다.
- 기간별 ; 기간내 모든 데이터 추출
- 부가세 ; 기간내 모든 데이터중 부가세가 있는 내역 데이터만 추출
- 세금계산서 ; 기간내 데이터중 ⑦비고의 내용이 "세계" 또는 "계"로 입력된 데이터 추출
- 거래내용별 ; 기간내 모든 데이터를 추출하여 거래내용별(품목별)로 구분하여 합계
- 거래처별 ; 기간내 모든 데이터를 추출하여 거래처별로 구분하여 합계
- 계정별 ; 기간내 모든 데이터를 계정별({설정}시트 참조)로 구분하여 추출하고 합계
(5) [인쇄하기] 버튼을 누르면 현재의 내용을 인쇄합니다. 6~7열은 반복인쇄 합니다.
(6) 이 시트의 데이터는 {간편장부}시트의 데이터를 가져오기 때문에 지우거나 삭제하여도
데이터의 저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세금계산서
(1)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작성된 데이터를 찾아 옵니다.
번호의 기준은 우측상단의 숫자(AB3셀)를 기준으로 합니다.
(2) [새로작성] 버튼을 누르면 새로 작성할 수 있는 양식이 나타납니다. 번호는 자동으로 부여 합니다.
상호를 선택하면 설정시트에서 작성한 거래처의 정보를 가져옵니다.
상호, 품목 및 규격은 설정시트에 작성된 내용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검색되지 않는다면 설정시트에서 작성하여 주세요.
(3) [간편장부작성] 버튼을 누르면 이 시트에 작성된 내용을 간편장부 시트에 복사 합니다. (파일저장이 아님)
(4) 작성된 내용을 수정할 시는 화살표 버튼으로 내용을 찾은 후, 수정하고
[간편장부로작성] 버튼을 누르면 내용이 수정 됩니다.
(5) 부가가치세가 없는 "영세율"일 경우 비고란에 "영세율"이라 입력하세요.
(6) 작성된 내용은 일련번호에 따라 세금계산서 시트와 계산서 시트를 자동으로 오가면서 찾아 옵니다.
계산서 시트를 사용하지 않을시는 [계산서시트사용안함] 버튼을 누르세요.
(7) [파일로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세금계산서를 1개 파일로 생성합니다.
(거래처에 E-mail로 보낼 때 유용합니다. 시트보호의 비밀번호는 '12345'입니다.)
(8) [계산식] 버튼은 저장된 내용을 찾아와 수정할 경우 사용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단가, 공급가액,세액 등의 계산식이 나타납니다.






VAT,VATi,VATo,VATc
(1) 기간은 1,2기 및 예정,확정에 따라 자동으로 작성합니다.
(2) 일부 셀은 작성되지 않은 곳도 있으니, 회사의 유형에 따라 추가로 작성하시고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VAT}시트 : 일반과세자 부가가치세 신고서 (1쪽, 2쪽)
{VATi}시트 : 매출처별 세금계산서 합계표 (갑, 을)
{VATo}시트 : 매입처별 세금계산서 합계표 (갑, 을)
{VATc}시트 :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수취명세서 (신용카드 사용내역)
{납부서}시트 :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4) [1기예정신고]:1/4분기, [1기확정신고]:2/4분기,[2기예정신고]:3/4사분기,[2기확정신고]:4/4사분기입니다.



소득금액,필요경비
(1)종합소득세 신고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2)일부 내용은 작성변수가 많아 사용자에 맞도록 직접 작성하세요.

설정
(1) 회사 및 거래처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2) 매출 세금계산서(계산서)를 발행하는 거래처는 종목까지 입력하고,
기타 카드 등으로 거래되는 업체라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세요.
(3) 규격 및 단가를 입력하세요. {세금계산서}{계산서}시트에서 규격을 입력시 단가를 찾아옵니다.
세무서정보는 틀리지 않으면 수정하지 마세요
(4) 이 시트에 입력된 내용으로만 제한되는 셀들이 있습니다.
이 값들은 {간편장부}{세금계산서}{계산서} 시트에서 입력시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5) 거래회사가 매입 및 매출을 동시에 하는 회사라면 모두 입력하세요.
(6) [전체설정] 버튼을 누르면 {VAT*} 시트 등에 회사 내용이 입력됩니다.
[거래처정열] 버튼은 거래처만 정열합니다. (거래처 추가시 반드시 눌러 주세요)
(7) 거래내용의 문구는 메모를 참조하여 입력하세요. 문구를 달리하면 일부시트의 계산값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8) 신용카드정보중 맨 윗줄은 "사업용신용카드"로 분류합니다.


0.창(화면) 이동
(1){장부현황},{간편장부},{내역별분류},{도움말} 시트는 항상 보여줍니다.
(2)[간편장부] 버튼을 누르면 {장부현황},{간편장부},{내역별분류},{세금계산서},{계산서},{설정},{도움말} 시트를 볼 수 있습니다.
(3)[세금관련] 버튼을 누르면 {장부현황},{간편장부},{내역별분류},{VAT},{VATi},{VATo},{VATc},{납부서},{소득금액},{필요경비},{도움말} 시트를 볼 수 있습니다.

*.기타내용
(1)최초의 사용자 및 비밀번호는 kangha 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및 비밀번호(한글가능)를 등록하시고 사용하세요. 비밀번호 분실시 파일을 사용할 수 없으니 잘 기억하셔야 합니다.
(2)등록하지 않으면 파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일을 사용전 등록하여야 합니다.
(3)파일은 시트숨기기, 시트보호, 통합문서보호 등 3중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등록시트는 등록이 완료되면 볼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파일 실행시
(1)항상 매크로포함으로 파일을 열어야 정상적으로 작동 합니다.
(2)매크로 포함으로 열지 않고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타납니다. (2003 이하 버전)
보안 수준이 [높음]으로 설정되어 있고 디지털 서명이 되어 있지 않거나 ~~~
매크로를 실행하려면 ~~ 보안 수준을 [보통]으로 변경하십시오. ~~~
(3)보안수준을 [보통]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메뉴에서 "도구-매크로-보안"을 선택하시고 [보통] 또는 [낮음]을 선택하세요.
(4)그 다음 엑셀을 종료한 후, 다시 파일을 열기하여 실행하십시오 !!!
(5)2007버전은 수식줄 아래의 [옵션] 단추를 눌러 해결하십시오….."이 콘텐츠 사용" 을 설정할 것
(6)기타 시트의 도움말은 각 시트의 (A1)셀에 메모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A1)셀에 마우스를 올리세요.


최초의 사용순서…..
① 등록시트에서 등록을 하십시오
② {간편장부} 시트에서 [샘플삭제] 버튼을 눌러 샘플을 삭제합니다.
③ {설정}시트에서 회사(사용자) 및 거래처의 정보를 입력하세요. 설정은 청색글자만 입력 하시고 [전체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④ {장부입력} 시트에서 내용을 입력합니다. 내용은 C7:N16 사이만 입력하시고 [저장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⑤ {장부입력}시트 등 최초의 정상적인 데이터가 입력되지 않으면 #VALUE 값을 나타낼수도 있습니다. 에러가 아니니 정상적인 데이터를 입력하고 사용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