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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시정 예방조치

 


14.1               개요

14.2               적용범위

14.3               책임과 권한

14.4      일반사항

14.5      시정 예방조치

14.6      관련절차

 

 

 

 

 

개정

번호

R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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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번호 :          14

    :                       시정  예방조치         

 페이지 :          1 / 3

F-0202                                                          ㈜강하넷                                  2013.04


14.1    개요

장은 현재 또는 잠재적인 부적합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품질에 역행하는 조건들이 적절하게 인식되고. 부적합에 대한 개선조치가 이루어지며 재발방지 대책 예방조치의 수립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14.2        적용범위

당사의 품질활동 또는 결과에서 발생하는 부적합사항 품질문제에 대한 시정 예방조치 업무에 대하여 적용한다.

 

14.3        책임과 권한

1)            품질관리부서장은 시정 예방조치의 업무를 주관하며 요구서를 총괄 관리하고 조치결과를 분석하여 보고하며 시정 예방조치의 사후관리를 책임이 있다.

2)           시정 예방조치를 요구 받은 실행부서는 조치 요구 내용의 원인을 조사하여 개선대책 조치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할 책임이 있다.

3)           영업부서장은 고객 불만에 대한 조치결과를 고객에게 통보할 책임이 있다.

 

14.4    일반사항

1)         당사의 품질활동 또는 결과에서 발생하는 부적합사항 품질문제에 대한 시정 예방조치 업무에 대하여 적용한다.

2)         품질관리부서장은 시정 예방조치의 업무를 주관하며 요구서를 총괄관리 하고 조치결과를 분석하여 보고하며 시정 예방조치의 사후관리를 책임이 있다.

3)         실행부서는 조치요구 내용의 원인을 조사하여 개선대책 조치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할 책임이 있다 .

4)         영업부서장은 고객에게 조치결과를 통보할 책임이 있다.

 

14.5    시정조치 예방조치

1)         부적합품 또는 품질시스템의 운영상 시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품질관리부서장. 감사팀장 또는 해당 부서장은 시정조치 예방조치 요구서를 발행하고 실행부서장은 원인을 분석하여 대책을 수립하고 시정조치 예방조치를 실행한다.

2)         발행부서와 품질관리부서는 시정 예방조치의 실행결과를 확인하고 효과를 파악한다.

3)         시정 예방조치의 실행과 결과는 경영자검토회의 안건으로 제출한다.

4)         관련된 기록은 절차서에 따라 작성되고 유지.관리한다.

 

14.6    관련절차

1)         부적합품 관리 절차서

2)         시정 예방조치 절차서

3)         검사업무 절차서

4)         경영자검토 업무 절차서

5)         내부품질관리 절차서

6)         서비스 관리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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