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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계약검토절차서



품질경영절차서

페 이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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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계약검토 절차서

개정일자

99.10.16

REV.

0

강하넷()

 

구 분

부 서

성 명

서명(SIGN)

DATE

작 성

 

 

 

 

검 토

 

 

 

 

 

 

 

 

 

 

 

 

승 인

 

 

 

 

 

개정이력

개정번호

개정일

개 정 항 목 및 내 용

0

99.07.12

제 정

 

 

 

 

 

 

 

 

 

 

 

 

(관련양식4) (DQP-05-01 REV: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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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 이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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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적

본 규정은 강하넷(이하 당사라 한다)에서 고객과의 수주계약 체결에 있어 고객 요구사항이 충

분히 반영될수 있도록 고객과 당사간에 계약검토에 대한 업무절차를 수립하여 계약검토가 효과적

으로 수행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 적용범위

 규정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접수하여 수주계약에 이르기 까지의 절차와 업무 행위가 진행되어지는

사항에 대하여 적용한다.

 

3. 용어의 정의

3.1 주문서

제품 판매와 관련된 요구사항이 명시된 주문표시 문서.

3.2 신제품

당사에서 처음 생산하는 제품을 신제품으로 한다.

 

4. 책임과 권한

4.1 영업팀

4.1.1 고객과의 대외업무 창구 역활

4.1.2 수주계약 검토 및 관련업무 주관

4.2 생산팀

4.2.1 수주계약 검토와 관련된 기술적 검토

4.2.2 주문품의 납기내 제조가능여부 검토

4.3 개발팀

4.3.1 신제품에 대한 생산 가능 여부 검토

4.4 품질경영팀

4.4.1 품질과 관련된 검사기준 및 방법 검토

5. 주문서 접수

5.1 영업부는 고객의 주문서(FAX)를 접수하고고객의 주문서가 없는 경우는 구두주문서(양식 1)로 고객

이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고 접수한다.

5.2 영업부는 주문서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는지 상세히 파악하여 주문서를 접수하고없을시에

는 고객에게 문의하여 새로운 주문서를 접수하거나 추가된 내용을 기재한다.

5.2.1 제품의 종류 및 규격

 

5.2.2 수량가격납기거래조건

5.2.3 제품의 SPEC

6. 주문서 검토

6.1 영업팀은 접수된 주문서에 대하여 개발생산품질경영팀과 다음의 사항을 검토하고 스탬프 [표 1]를 이용하여 검토결과를 기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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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1 납기

6.1.2 신제품 생산가능 여부

6.1.3 기타 고객의 요구사항

[표 1]

영업/관리팀

개 발 팀

생 산 팀

품질경영팀

 

 

 

 

 

 

고객확인

 

 

6.2 계약검토가 완료되면 영업팀은 대표이사의 승인후고객에게 통보하고 고객확인란에 기록한다.

6.3 계약검토시 이의사항이 있을때에는 그 내용을 고객에게 통보하여 개정된 주문서를 수령한다.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통보가 없을시는 이의 제기사항이 합의된 것으로 본다.

6.4 계약검토시 신제품인 경우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따른다.

6.4.1 개발팀은 계약검토시 신제품 여부를 확인하고신제품인 경우 적당한 빈공간에 적색으로

신제품이라고 명기한다.

6.4.2 영업팀은 작업 지시서(양식3)에 기재 사항을 기록한후 대표이사의 결재를 득한후 생산에 통보한다.

7. 계약체결

고객이 기본계약을 요구시는 요구조건을 검토하여 기본계약을 체결하고고객의 요구가 없을시는 고

객의 요구사항인 주문서 는 구두주문서 등으로 검토하여 당사와 고객간의 이의가 없는 것으로 판단

하고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본다.

 

8. 생산의뢰

8.1 영업팀은 관련부서의 계약검토가 완료되고고객과의 계약체결이 완료되면 작업지시(양식3) 를 작성하여 생산팀에 통보한다.

8.2 주문서 No. (P/O No.)

고객 주문서상의 주문 NUMBER를 기입한다주문 No.가 없는 경우 N/A로 한다.

9. 수주계약 등록

9.1 영업부는 작업지시서를 발행한 후 그 이력을 수주등록대장(양식 2)에 등록한다.

9.2 영업부는 수주등록시 작업지시서가 누락되었을 때에는 즉시 작업지시서를 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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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계약 변경 및 취소

10.1 영업부에서는 고객과의 계약으로 거래가 진행하는중에 고객으로부터 계약 내용에 대한 수

정 및 추가삭제 등 변경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변경내용을 협조전으로 작성하여 대표이사의

승인후 관련부서에 배포하고관련부서의 이의가 제기될시 영업부는 고객과 협의하여 처리

한다.

10.2 고객이 자체사유로 당사와 불가피하게 계약취소를 요구할때영업부에서는 그 동안 진행된 업

무사항을 검토하여 고객의 취소사유가 명기된 기안서를 대표이사의 승인을 득한후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11. 품질기록 및 유지

본 규정에서 발생된 품질기록은 품질기록 관리 절차서(DQP-16-01)에 따라 유지 관리되며그 기

록은 다음과 같다.

 

No.

품 질 기 록 명

보존년한

관리부서

비 고

1

구두 주문서

영 업 팀

양식 1

2

수주 등록 대장

영 업 팀

양식 2

3

작 업 지 시 서

영 업 팀

양식 3

4

주 문 서

영 업 팀

-

 

10. 관련 절차서

10.1 품질기록 관리 절차서 (DQP-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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