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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관리규정


강하넷고객만족도 관리규정문서번호(REV.)KH-102(0)
페 이 지1/5
개정번호개정일자개정조항개정내용결재배포회수
작성검토승인일자확인일자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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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305-01(1)                                              ㈜강하넷                                              A4(210mm×297mm) 



강하넷고객만족도 관리규정문서번호(REV.)KH-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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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목적   
   4.2 관련 부서장
   본 규정은 품질경영시스템 성과 측정의 하나로 당사가 고객 요구사항    고객요구 사항 또는 불만 사항에 대한 시정조치 및 개선활동 실시
   (제품 및 서비스)을 충족시키는지 여부에 대하여 고객의 인식과 관련된 
   정보를 모니터링하며, 모니터링된 정보를 활용하여 고객 관련 업무를 
   시정 및 개선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 적용범위  
  
   본 규정에서는 당사의 제품을 제공받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납기 및 
   품질 등을 포함하여, 고객 만족 사항을 조사, 분석하는 업무에 대하여 
   적용한다.  
  
3.0 용어의 정의  
  
 3.1 고객  
     당사에서 제품을 발주하는 발주처  
  
 3.2 고객만족도  
     고객이 구입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NEEDS)가  
     어느정도 충족되는가를 나타내는 정도의 크기  
  
4.0 책임과 권한  
  
 4.1 영업담당  
   1)고객만족도 조사계획의 수립  
   2)고객만족도 조사항목의 작성, 조사의 실시 및 결과를 분석  
   3)고객만족도 조사, 분석 및 결과의 평가  
   4)고객만족도 평가 결과에 따라 관련과에 시정조치 및 개선 요구 
                
KH-305-02(1)                                                                    ㈜강하넷                                                         A4(210mm×297mm)


강하넷고객만족도 관리규정문서번호(REV.)KH-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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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고객만족도 관리 업무절차
NO.업무흐름도입력물업무내용(절차)출력물성과지표관련과
1   고객만족도  조사서1)고객만족도 조사 주요지표는 가격, 품질, 납기, 포장, 의사소통, 고객만족도
조사서 결과
고객만족도 향상율영업부


  친절도 등으로 구분한다.
2)고객만족도 조사는 년 1회 경영검토 실시 전에 조사, 분석, 평가한다.
3)고객만족도 조사는 직접 방문하여 조사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시간과 비용 관계상 어려울 경우에는 설문지 발송에 의한 간접
  방법을 적용하여 조사하도록 한다.
2고객만족도
조사서 결과
1)영업담당은 조사된 고객만족도 정보를 영업부서장에게 보고한다.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보고서
영업부
2)영업부서장은 고객만족도 평가 정보를 검토하여 시정 및 개선 조치가
    이루어지도록 하며, 필요시 관련 부서장과의 협의를 통해 문제 해결에
    노력한다.
  3)고객만족도에 관련된 정보는 경영검토시에 검토 자료로 활용한다.
3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보고서
1)영업부서장의 경영검토 결과에 따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관련 영업부 및
해당부서
    과에 해당 업무를 시정조치 및 개선 조치를 요구한다.
  2)관련과에서는 접수된 시정조치 및 개선 조치 내용을 확인하여
    적절한 방법으로 조치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예방활동 및 개선 활동을
  한다.
  3)시정조치 후, 결과를 차기 조사 활동에 반영함으로 동일한 유형의 불만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KH-305-02(1)                                                                    ㈜강하넷                                                         A4(210mm×297mm)
강하넷고객만족도 관리규정문서번호(REV.)KH-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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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관련문서/양식 및 기록
고객만족도 관리 규정첨부NO.
(양식/표)
기록명양식번호보관장소보존년한비고
1고객만족도 설문지KH-102-01(0)관리부서3년 
2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서KH-102-02(0)관리부서3년 
관 련문서
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관리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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